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외여행 정보

푸켓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이유 Top 5

by 파화류리 2023. 4. 8.

푸켓바다 출처 : 태국 관광청

 

안녕하세요. 류리입니다. 오늘은 푸켓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푸켓은 한국인들이 정말 많이 찾는 관광지인데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결론부터 먼저 말씀 드리자면, 푸켓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스노클링, 다이빙, 서핑, 카약, 제트스키, 패러글라이딩, 바나나보트, 스카이다이빙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즐길 때는 아름다운 산호초와 해양 생물을 볼 수 있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푸켓은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태국 음식은 매운맛과 새콤한 맛이 특징이며, 이곳에서도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팟타이, 그린 커리, 판앙케오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해산물 요리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푸켓은 아름다운 해변으로도 유명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판딘 해변, 캠핑과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나이허른 해변, 파타콩 해변 등이 있으며, 푸켓의 해변에서는 해양 생물도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푸켓은 편리한 교통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푸켓 국제공항으로 직항편이 운행되고, 섬 내부에서는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완으로 이동할 때도 푸켓에서 타이완으로 직항편이 운행되어 편리합니다.

 

첫 번째 이유, 한국 대비 저렴한 물가.

태국의 물가가 저렴하다고 하지만, 마냥 모든 품목에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관광할 때 마주치는 품목들이 한국보다 저렴하다고 체감되기에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먼저 식품 가격을 살펴보면, 푸켓에서 식사를 하면 한국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해산물이나 육류와 같은 특정 식품들은 한국보다는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주류나 과일 등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한국 관광객들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숙박비는 푸켓에서도 한국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납니다. 푸켓에서는 호텔부터 게스트하우스,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숙박 옵션이 있으며, 가격은 시즌과 지역에 따라 상이하지만 관광도시인 만큼 선택지가 많으므로 예산에 따라 적당한 숙박처를 구할 수 있습니다. 교통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한국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택시나 승용차를 이용하면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쇼핑을 할 경우, 푸켓은 적극적인 가격 흥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브랜드 제품이나 수입 제품의 경우, 한국보다는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태국의 고유한 제품들, 예를 들면, 명품가방, 천연석 장식품, 목공예품 등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태국 내 다른 지역과 비교해 보면, 푸켓의 물가는 높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인 만큼, 식당, 숙박, 교통 등의 가격이 다른 지역에 비해 비싸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음식점에서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가성비 좋은 가게들이 많으며, 해산물과 태국 요리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맥주와 같은 주류도 대체로 저렴합니다. 숙박 시설도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과 게스트하우스, 에어비앤비와 같은 숙박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면 저렴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인 만큼, 관광 상점이나 관광지 입장료 등의 가격은 비싼 편입니다. 또한, 푸켓에서는 다양한 레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나, 이들 중 일부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제공됩니다.

 

 

두 번째 이유,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한국인들은 여행을 사랑합니다. 여행을 전 연령층이 다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거리가 있는 푸켓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는 스쿠버 다이빙입니다. 푸켓의 해양 생태계는 아름다운 산호초와 물고기들이 서식해 있어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입니다. 더불어 스노클링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라차쿤 섬, 사이믹 섬, 미로드 섬, 라와이 섬 등 푸켓 주변 섬에서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카약을 타고 해안을 탐험하는 것도 인기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 푸켓의 해안선은 약 300km에 이르며, 바위산과 아름다운 해변이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바다에서 카약을 타면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액티비티로는 수상 스포츠가 있습니다. 제트스키, 파라세일링, 윈드서핑 등이 대표적인 액티비티입니다. 특히, 파라세일링은 푸켓에서 유일하게 천문산과 바다 위를 오르내리며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어린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는 애니멀 월드 파크가 있습니다. 이곳은 야생동물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어린아이들은 동물들과 교감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마린 트라이키아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카약과 보트를 타며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도 있습니다.

푸켓의 액티비티는 대부분 해양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해양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자연 경관을 보면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푸켓을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충분히 납득이 갑니다.

 

세 번째 이유,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푸켓 음식

 

푸켓은 태국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전 세계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전세계에서 온 사람들의 입맛을 고루고루 맞춘 음식들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푸켓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태국의 대표음식인 '팟타이'입니다. 팟타이는 스파이시한 맛과 탱글탱글한 면이 특징인 요리로, 보통 새우, 닭고기, 돼지고기 등을 사용해서 만듭니다. 또한,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태국음식으로는 태국 카레나 톰야무국도 인기가 있습니다. 푸켓에서는 태국 전역과 마찬가지로 로컬 요리부터 서양식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서양식 음식을 선호하는 관광객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신선한 해산물과 푸짐한 스테이크 등 서양식 요리의 퀄리티가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태국의 스파이시한 요리를 즐기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태국 요리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조금 덜 매운 요리도 많이 제공됩니다.

 

한국인들이 팟타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매콤한 맛과 적당한 양념으로 인해 입맛을 자극하며, 태국 요리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맛을 살리는 점이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맛있다는 평가가 많이 나와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푸켓에서는 태국 요리 중에서도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인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인 '푸켓 라딕'(Phuket Rad Na)은 두부와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만든 국수 요리입니다. 그 외에도 '푸켓 버터 흰살상어 구이'(Phuket Butter Grilled White Fish)나 '타이 그린 커리'(Thai Green Curry) 등 푸켓만의 특색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푸켓의 음식은 그야말로 환상적일 것 입니다.

 

네 번째 이유, 한국이 추울 때 따뜻한 푸켓

푸켓은 열대성 기후로 연중 평균 기온은 약 27도에서 29도 사이로 따뜻하고 습하다. 특히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로 기온도 조금 낮아지고, 맑은 날씨가 많아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기이다. 반면, 한국은 대륙성 기후로 겨울은 추워지고, 여름은 무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한국인들은 따뜻하고 습한 푸켓의 날씨를 즐기기 위해 많이 방문한다. 푸켓의 날씨는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기 때문에, 그에 따라 관광객들은 비를 피하기 위해 11월부터 4월까지 방문하는 것을 선호한다. 푸켓은 11월부터 4월까지가 가장 좋은 여행 기간으로 알려져 있어 성수기입니다. 습하고 더울 거 같은 태국의 날씨와 달리 이 기간 동안 푸켓의 날씨는 건조하고 맑은 날씨가 많아서 해변에서 수영이나 일광욕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은 강풍과 폭우로 인한 불안정한 날씨가 적어서 야외 활동이나 관광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됩니다. 따라서 11월부터 4월까지의 여행 기간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좀 더 안정적인 날씨와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 가을이 되면 슬슬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한국인들은 따뜻하고 온화한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합니다. 그런 여행자들에게 푸켓의 날씨는 여행을 선택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섯 번째 이유,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과 편리한 교통

인천공항에서는 타이항공, 에어아시아, 제트스타 등 다양한 항공사에서 직항 노선을 운영하며, 이외에도 방콕 등 태국 내 지역선 항공편을 이용해 푸켓에 갈 수 있습니다. 비행 시간은 약 5시간에서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다른 따뜻한 여행지와 비교했을 때 길지 않은 비행 시간 때문에 한국인들이 선호한다고 생각합니다.

푸켓에서는 공항에서 택시나 렌트카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각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푸켓은 상대적으로 교통이 매우 편리한 지역입니다. 중심지에서 멀리 떨어진 해변이라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이며, 도시 내부를 연결하는 버스와 택시, 모터사이클 택시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푸켓은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해외여행에서 가장 먼저 찾는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한국에서 직항 항공편이 많이 운영되어 있으며, 교통이 매우 편리하여 이동이 쉬운 편입니다. 또한, 푸켓은 해변과 자연 경관 등 관광 명소가 풍부하며, 다양한 액티비티와 먹거리, 쇼핑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인들이 푸켓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가기가 쉽고, 현지에서의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